앞으로는 네이버 지도앱에서 목적지까지의 상세한 경로를 검색하면서 기차 승차권 예매도 한꺼번에 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는 철도 이용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철도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국토부는 네이버와 손잡고 다음달 1일부터 네이버 지도앱에서 한번에 목적지 검색부터 철도 승차권 예매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동안 네이버 지도앱에서는 코레일 기차 예매기능이 없어 최적 경로를 검색한 후 코레일 모바일앱(코레일톡)이나 누리집에 별도로 접속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앞으로는 네이버 지도앱에서도 길을 찾을 때 코레일의 기차를 이용하는 경로가 있을 경우 승차권 예매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목적지를 검색해 추천경로와 기차정보를 확인한 후 함께 보이는 ‘예매’ 버튼을 눌러 별도의 웹사이트 접속이나 다른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기차표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오는 30일부터는 기차 지연시간까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 안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기차 운행 지연 여부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예매하거나 기차 출발 시각을 조회할 때 운행 지연시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차 지연시간을 반영한 도착 예정시간도 함께 제공된다.
또 철도역 맞이방에 설치된 기차시각 안내정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기차 시간표와 지연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토부는 여름철 휴가기간(7.15∼8.21) 주요 관광지가 위치한 부산역, 강릉역, 여수엑스포역, 안동역 등 전국 4개 철도역에서 ‘여행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철도역 안에 있는 짐 배송 서비스센터에 짐을 맡기면 당일 저녁까지 숙소로 여행 가방 등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국토부는 짐 배송 서비스는 철도역 소관 지자체와 협의를 거쳐 접수·보관·이동절차, 요금 등 구체적인 서비스 절차를 확정해 추후 코레일톡과 누리집에 안내하고 시범운영 성과에 따라 다른 철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강희업 국토부 철도국장은 “국민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이용자 중심의 철도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국민이 체감하는 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국토교통부 철도국 철도운영과 044-201-4636/4632
[자료제공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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